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가상현실(VR) 벤처 게임 업체인 픽셀리티게임즈(공동대표 이대원·정래승)와 함께 공동 개발한 ‘크레이지월드VR’을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게임으로 9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1 또는 2를 보유한 고객은 다오·배찌 등 넥슨의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 사격·양궁·테니스·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크레이지월드VR을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크레이지월드VR은 게임 개발사 넥슨이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대표 게임 내 캐릭터의 지식
‘짝퉁 게임’ 업체로 비아냥 받고, 한때 국내 기업의 인수 목록에 올랐던 텐센트가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을 인수할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본래 넥슨 인수 후보인 넷마블과 카카오, 국내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간의 삼파전을 예상했다. 그러나 막대한 자금력을 보유한 텐센트의 출현으로 입찰 의향을 밝힌 업체들은 서로 컨소시엄 형태의 합종연횡을 이룰 수밖에 없게 됐다. 이미 카카오의 2대 주주이자, 넷마블의 3대 주주인 텐센트는 존재감만으로 게임 업체 내에 경계심을 불러일으키게 됐으며, 그 영향력은 점차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격세지감을 주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유통사로 발전한 텐센트의 성공 비결은 과연 무엇인가?텐센트의 회장 마화텅(馬化騰, Pony Ma)은 ‘창
스마트폰 보급의 증가와 함께 스낵컬처(Snack Culture)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이 형성되고 있다. 점심시간이나 출퇴근 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의미하는 스낵컬처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처럼 대중의 일상에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5~10분 정도 부담스럽지 않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 관련 업계에서는 ‘이제 사람들은 15분을 넘기지 못한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이 주목받고 있는 시대이다. 이에 15초 영상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서 나만의 쇼트 비디오(Short Video)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틱톡(TikTok)’이다. 중국 스타트
통계청의 인구 총 조사에 따르면 국내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5년도에 20%, 2010년 23.9%, 2015년 27.2%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중이 30% 수준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홈코노미(Home+Economy)족’이 늘어나고 있다. ‘홈코노미(Home+Economy) 족’이란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 문화 활동을 행하는 사람들을 뜻하며, 홈코노미족들이 증가하는 원인에는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홈코노미족’을 겨냥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
게임 제작 및 배급사 넥슨은 pc, 모바일 등 폭넓은 종류의 게임을 배급하며 성장한 기업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부터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던전 앤 파이터까지 과거부터 높은 pc방 지분율을 보이며 유저들을 사로잡은 업체로, NC소프트, 넷마블과 함께 국내 게임업계 빅3로 꼽히기도 한다. 많은 게임 유저의 사랑을 받은 넥슨은 2010년 11월 사회공헌 대표 브랜드 ‘넥슨핸즈(NEXON HANDS)’를 창설해 본격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섰다. 지구와 사람의 손을 형상화한 심벌을 가진 넥슨핸즈는 ‘재미와 즐거움’을 통해 문화적, 창의적, 기술적 감성을 사회와 공유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고 특히 어린이들의 행복한 삶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건강과 교육에 필요한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회사는 단연 ‘넥슨’이다. 넥슨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메이플 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마비노기’등이 있다. 현재는 전 세계 150여개 국에 150여개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시대에 대한민국 청소년을 지내 본 사람이라면 이 게임들을 하기 위해 넥슨 아이디를 한 번쯤 만들어 보았을 것이다.넥슨은 복지와 문화교육의 확대로 직원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개발자 컨퍼런스’, ‘사내직원 대상 특화교육’ 등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넥슨 마일리지와 어학교육을 지원한다. 각종 소모임이나 여행을 지원하며 사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이 즐겁고 효율적인 기업문화를 유